제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단어들은 매일 네이티브와 일하면서 실제 업무에 사용되었거나,

영문 원서/책/뉴스에서 캡쳐된 단어들입니다.

 


 

#1 ample : 충분한, 풍만한

 

We've got ample time of testing. 테스트할 시간이라면 넘치도록 충분해.

 

 

 

ample vs enough

: ample은 충분하다 못해 넘치는, 풍부하다는 느낌이 강하며, enough는 딱 알맞거나 적당하다는 의미를 띕니다.

 

 

#2 based off of : ~에 근거한

 

I hope we can make a decision based off of the real data.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내릴 수 있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based on vs based off of

: based on은 학술적 용도나 영국식 영어에서 많이 쓰이고, based off (of)는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나, based off of도 점차 그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!

 

 

#3 daunting : 벅찬, 주눅이 들게 하는

 
요리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, 도전해보고 싶은 레시피가 있으면 영미권 요리블로그를 자주 참고하는 편이에요. 이런 저런 레시피를 구경하다가 파이지에 고기를 싸 구워내는 웰링턴 비프 레시피에 눈길이 갔는데, 다소 복잡한 조리방법에 "I know it's daunting 벅차게 느껴지는 거 알아요" 이라고 쓰인 글귀를 보고 캡쳐해 왔어요!
 

 
The job will seem less daunting if you break it up into smaller elements. 
그 일을 작은 단위로 쪼개서 보면 벅차게 느껴지지 않을거야.

 

 

He faces the daunting prospect of up to three different exams in one day.

그는 하루에 각기 다른 시험 세 가지를 봐야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.

+ Recent posts